본문 바로가기

서점 ON

메뉴 열기

검색

  • [서울국제도서전] 현장스케치
    [서울국제도서전] 현장스케치
    등록일 : 2018.06.28
    국제도서전 현장스케치!! 지역서점을 홍보하는 지역서점 종합전시관 북# 부스 및 개막식 사진 각종 이벤트 및 작가들의 1인공연
  • [서울국제도서전]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서점의 역사 살펴볼 수 있는
    [서울국제도서전]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서점의 역사 살펴볼 수 있는 "지역서점 종합전시관 - 북샵" 운영
    등록일 : 2018.06.25
    한국서점조합연합회(회장 박대춘, 이하 한국서련)가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8 서울국제도서전 내에 '지역서점 종합전시관- 북#(이하 북샵, 코엑스 A홀 I11)'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지역 서점의 역사와 흐름을 전시한다. 북샵 부스는 오랫동안 우리 곁에 있어 온 지역서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지역서점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샵 부스에서는 우리나라 지역서점의 역사와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시대별 베스트셀러 등의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다. 전국 지역서점의 협조를 얻어 모은 오래된 서점 관련 물품도 전시된다. 서점을 오래 운영한 이들의 노하우와 세월이 묻어 있는 물품들로, 일종의 작은 '서점 박물관'인 셈이다.
  • 세종시 '책 읽는 가족' 신청자 접수
    세종시 '책 읽는 가족' 신청자 접수
    등록일 : 2018.06.08
    세종시가 올해 ‘책 읽는 가족’ 선정을 위해 오는 7월31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세종시내 복컴 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등 도서관을 이용하는 회원이 2인 이상인 가족이 대상으로 해당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 "지역 서점 살리자"…북 큐레이션 효과는?
    등록일 : 2018.06.07
    동네 앞 놀이터 중 하나였던 서점이 사라지고 있다. 대형서점에 밀리고 온라인서점에 밀려 동네 서점들이 사라진 지 오래다. 간혹 반가워 들어가 보면 서점의 밥줄이 되는 초중고 참고서, 문제집이 대부분이다. 이미 오래 전 동네 음반 가게가 사라졌듯 동네 서점도 하나 둘 사라져가는 가운데 동네 서점 살리기에 나선 이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북피알(북PR)미디어와 한국출판협동조합은 지난달부터 지역 대표 서점에 매월 10종의 도서 북큐레이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서점을 찾아오는 독자들이 더욱 쉽게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동시에 온라인 서점에 익숙해진 독자들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서점 못지 않은 굿즈까지 갖췄다.
  • 한국서련-한도협, 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서련-한도협, 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8.05.31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이하 한국서련)와 한국도서관협회(이하 한도협)는 오늘(29일) 오전 11시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서련과 한도협은 독자들의 책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책의 생태계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책읽는 충주’ 2018년 대표 도서 선포식
    ‘책읽는 충주’ 2018년 대표 도서 선포식
    등록일 : 2018.05.31
    한 권의 책으로 하나되는 충주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책 읽는 충주' 2018년 대표도서 선포식이 30일 오후 4시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는 '책 읽는 충주'는 시민들이 대표도서를 같이 읽고 토론과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주민의 단합을 이뤄내는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 경기도, 전국 첫 '동네서점 상품권' 발행
    경기도, 전국 첫 '동네서점 상품권' 발행
    등록일 : 2018.05.23
    경기도는 23일 전국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동네서점 상품권' 5만장을 지난 18일 자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1만원권 2만장, 5천원권 3만장 등으로 ㈜티알엔(옛 한국도서보급㈜)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을 제외한 동네서점에서만 쓸 수 있다.
  • 상생충북, ‘충북 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상생충북, ‘충북 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등록일 : 2018.05.23
    충북지역출판⦁동네서점살리기협의회 ‘상생충북’(회장 송재봉, 이하 상생충북)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청주문화산업단지 2층 청년꿈제작소에서 ‘충북 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 본 토론회는 ‘충북 서점, 출판 생태계 보전과 육성 방안’을 주제로 동네서점, 작가, 출판사, 지방자치단체의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충북의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과 대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제1주제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의 ‘경기도의 책 생태계 활성화 정책’ 발표에 이어, 제2주제 송재봉 상생충북 회장이 ‘상생충북운동의 성과와 민관협력 방안’을 발표한다.
  •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등록일 : 2018.05.23
    골목 상권 보호를 위해 서적·김치·원두커피·어묵·두부 등 특정 업종에 대기업 진출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에 관한 특별법(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이 통과됐다. 대기업의 생계형 업종 진출은 5년간 금지되며, 대기업이 소상공인 생계형 업종에 진출할 경우 매출액의 최대 5%까지 이행강제금을 부과하는 내용이다.
  • 2018 40기 '서점학교' 5월 과정 성료
    2018 40기 '서점학교' 5월 과정 성료
    등록일 : 2018.05.21
    당 연합회는 지난 5월 1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한국출판콘텐츠센터에서 2018 40기 서점학교 5월 과정을 진행했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