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점 ON


지역서점 소식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방일초 3학년, 나만의 책방을 열다
등록일 2019.08.22
서점명 /
조회수 16


방일초등학교 3학년 8명 학생들은 7월 22일 3,4교시에 자신의 책상에 작은 책방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친구에게 책을 추천하고, 친구의 책방에서 방학 중 읽고 싶은 책을 빌렸다.

방일초등학교 3학년은 7월 동안 국어시간을 활용해서 책방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먼저‘온 책 읽기’활동으로 읽고 싶은 책을 골라 깊이 있게 충분히 시간을 읽었다.

학생들은 평소에 너무 두꺼워서 읽을 엄두가 안 났던 책,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의 책, 다시 읽어보고 싶었던 책 등을 골라 읽었다. 

국어 시간, 쉬는 시간에 읽기도 하고 계속 읽고 싶은 책은 집에 가져가서 읽기도 했다.


그리고 읽은 책들을 모아 자신만의 책방을 꾸몄다. 학생들은 자신이 모은 책 목록을 보기 좋게 정리하고 자신만의 개성이 드러나게 책방 간판을 만들었다. 


담임교사는 책방 프로젝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짜 돈을 만들어서 현실감을 더해주었다.
 

7월 22일, 3학년 교실에 8개의 작은 책방이 열렸다. 학생들은 돌아가면서 자신의 책방을 홍보하고 친구들에게 자신이 읽은 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친구들이 소개한 책 중 읽고 싶은 책을 ‘구입’했다. 사실은 이 책들이 모두 방일초 도서관 소유의 책이라서 ‘대여’가 맞는 표현이지만, 학생들은 책방을 열고 책을 구입하는 가상의 상황 속에서 흥미를 느끼고 더욱 적극적으로 몰입할 수 있었다.

방일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과 태도를 형성하고, 나아가 평생 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82, 대림오피스밸리 6층 (구로동, 대림오피스밸리)(우)08302

대표전화: 02-927-1437-9 팩스: 02-927-1436

COPYRIGHT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ALL RIGHTS RESERVED